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랑 제주도 여행갈 때 비수기 vs 성수기 고민해결법

아이와 함께 올 여름 제주도를 계획하셨다면, 구체적으로 몇 월에 갈지 생각해보셨나요? 

보통은 성수기에 휴가를 받아 가는 걸 제일 먼저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랑 함께가는 제주도 여행은 시기도 고민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아이도 부모도 모두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제주도 여행이 되길 바라며 비수기 vs 성수기 장단점을 알아볼게요.

 

 

 


제주도는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의 매력으로 유명한 한국의 대표 여행지이죠.
아이와 함께 제주도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기상 여건과 관광객 혼잡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주도의 관광 시즌은 6~8월 여름입니다.
이 기간엔 날씨가 따뜻하고 햇볕이 좋아 야외 활동이나 해수욕장 방문에 제격이죠.

그러나 이는 제주도가 관광객들로 상당히 혼잡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하며, 
이로 인해 줄이 길어지고 관광지가 더욱 바빠질 가능성도 높다고 볼 수 있죠. 
떠들썩한 분위기를 좋아하고 인파를 신경 쓰지 않는다면 여름은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시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봄(4~5월)과 가을(9~11월)이 포함된 비수기도 어린이와 제주도 여행에 좋은 시기가 될 수 있어요. 
이러한 계절의 날씨는 온화하고 여름 성수기에 비해 혼잡하지 않은편이죠. 
그래서 관광지에서의 대기 시간이 짧아지고 관광객이 적어져 보다 편안하고 평화로운 체험이 가능해집니다.

제주도의 겨울(12월~2월)은 상당히 추워질 수 있고, 이 기간 동안 영업시간이 단축되거나 영업이 중단된 명소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눈이나 얼음 같은 겨울 활동을 즐긴다면 이 시기에 제주도를 방문함으로써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아이와 함께 제주도로 여행을 가기 좋은 계절인지 비수기인지는 날씨, 인파, 
이용 가능한 활동에 대한 취향에 따라 결정됩니다. 자녀의 흥미와 편안함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즐거운 
제주도 여행을 위하여 가족의 요구에 가장 맞는 계절을 선택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